국민참여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제516호, 2019.5.13.~5.19.)
- 작성자이민이
- 게시일2019-05-22
- 조회수1,297
<5월 13일~5월 19일 민원 추이>
5월 3주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은 전주 대비 26.0% 증가한 189,732건이며,
주요민원은 경의중앙선 향동역 조속한 착공 요구, 서울 어린이대공원 고양이 쇼 폐지 요청 등이 있었습니다.
<민원예보(모니터링)>
2월 20일에 민원예보(수시) 발령한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등 2건에 대하여
민원추이 등을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퇴직연금 지급 시 서류 제출방법 확대,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시스템 개선, 주민자치센터 미 이용 수강료 환불규정 완화 등
4건의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를 수록하였습니다.
<국민불편 개선 사례>
주정차 단속문자 알림서비스를 시행한 울산 중구의 사례와
공중보건의사의 특수지근무수당 지급 요구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결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그 밖에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와 서울 노원구 직원에 대한 칭찬의 소리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화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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