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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국민참여 수준진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 담당부서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 작성자이기환
  • 게시일2022-12-09
  • 조회수1,079

보도자료

보도 일시 2022. 12. 9.(금) 08:30 배포 일시 2022. 12. 9.(금) 08:30
담당 부서 혁신행정담당관실 책임자 과 장   유현숙 (044-200-7131)
담당자 사무관 윤수성 (044-200-7146)

국민권익위,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국민참여

수준진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 달리는 국민신문고, 청렴사회민관협의회 등을 통해

'국민고충·청렴정책' 국민 목소리 청취 -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 노력과 국민 의견의 정책 반영 성과를 진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2년도 국민참여 수준진단에서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참여 수준진단202011개 광역자치단체 진단을 시작으로 중앙행정기관과 기초자치단체까지 확대·시행됐다.

 

* 행정안전부 주관 288개 행정기관(중앙행정기관 45, 광역 지차체 17, 기초 지자체 226) 중 희망 기관 대상 진단 실시, 10개 우수기관 선정

 

국민권익위원장과 부위원장은 각 지역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주기적으로 운영해서 현장에서 국민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했다.

 

청렴사회민관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사회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 밖에도 국민생각함,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등 정부정책 전반에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국민 소통 창구를 운영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그동안 현장에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을 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등 국민권익위의 범정부 국민참여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켜 국민 참여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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