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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순창·전주·김제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

  • 담당부서민원조사기획과(이동신문고팀)
  • 작성자이기환
  • 게시일2020-05-11
  • 조회수1,203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0. 5. 11. (월)
담당부서 민원조사기획과(이동신문고팀)
과장 이해준 ☏ 044-200-7321
담당자 이경복 ☏ 044-200-7323
페이지 수 총 3쪽(붙임 1쪽 포함)

전라북도 순창‧전주‧김제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

- 13일 순창군, 14일 전주시, 15일 김제시에서 운영 -

 

전라북도 순창·전주·김제 지역에서 행정법률문, 복지혜, 임금체불, 소비자 피해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513일 순창군청, 514일 전주시청, 515일 김제시청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국토정보공사, 금융감독원, 고용노동부 등 협업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한다.

 

< 이동신문고 운영 일정 >

운영기관

순 창 군

전 주 시

김 제 시

일 시

5. 13.() 10:0016:00

5. 14.() 15:0016:00

5. 15.() 10:0016:00

상담장

군청 3층 대회의실

완산구청 8

대강당

본관 3층 대회의실

인근 지자체 참여

남원시, 임실군

완주군, 정읍시

부안군,군산시,익산시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고민원 상담서비스다. 지난해 이동신문고는 총 101회 운영하여 2,519을 상담하였고, 소상공인·자영업자 간담회를 병행하여 지역경제 애로사항도 해소하였다.

 

이동신문고 상담분야는 행정, 안전, 교육, 복지,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경찰, 국방, 보훈 등 모든 행정분야이며, 이동신문고를 통해 지역주민과 행정기관 간의 갈등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고용노동부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소비자원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국토정보공사금융감독원 등 협업기관은 근로개선,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 사회복지 수혜, 지적분쟁, 금융피해 등 다양한 생활 속 고충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복지사업과 연계해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지원하며, 각종 부패행위와 건강·안전·환경·소비자 등 공익침해행위 등에 대한 신고도 받는다.

 

국민권익위는 상담 중 바로 해결 가능하거나 단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권근상 고충처리국장은 정부혁신 실행과제인 민원 취약분야 해소를 위해 소외지역 및 사회적 약자를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곤란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고충을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행정기관을 직접 찾지 못하거나, 인터넷활용한 민원신청이 어려운 지역주민들께서는 이동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해 다양한 고충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hwp 첨부파일
    (200511) 전라북도 순창_전주_김제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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