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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택배연대노조, 국민권익위 찾아 “우체국택배 근로환경 개선해 달라” 민원 신청

  • 담당부서고충상담기획과
  • 작성자이기환
  • 게시일2020-11-26
  • 조회수795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0. 11. 26. (목)
담당부서 고충상담기획과
과장 윤남기 ☏ 02-2100-5020
담당자 김남영 ☏ 02-2100-5021
페이지 수 총 2쪽

전국택배연대노조, 국민권익위 찾아

“우체국택배 근로환경 개선해 달라” 민원 신청

- 전현희 위원장, "정부 운영 택배가 모범사례 될 수 있도록 근로환경 개선 앞장서야" -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이하 택배연대) 김태완 위원장과 윤중현 우체국본부장 등 집행부는 열악한 우체국택배 근로환경을 개선해 달라 26일 오후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에 고충민원을 제기했다.

 

택배연대는 그동안 우정사업본부와 우체국물류지원단에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청해 왔던 혹서기 혹한기 분류작업장 냉난방, 최소한의 휴게공간 제공 등 기본적이고도 시급한 사항들을 요청했다.

 

이어 개괄적인 민원 내용을 들어보고 이에 대한 택배연대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택배연대는 열악한 근무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국민권익위가 소명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권근상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서로간의 입장과 사정이 있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장담하기 어렵지만, 택배기사들의 근로환경이 조금이라도 좋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현희 위원장은 택배현장의 열악한 근로환경과 아직까지도 지속되고 있는 불합리한 관행들이 안타깝다면서, “정부가 우체국택배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업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우선 해결 가능한 것부터 최대한 신속하게 당사자 간 합의를 도출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는 접수한 고충민원에 대해 우정사업본부와 우체국물류지원단의 의견을 듣고 주요 현장을 살펴본 후, 당사자 모두가 참여하는 논의과정을 거쳐 합리적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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