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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윤리
브리프스

2017년
8월호

독자에게 물었습니다.


Q. 기업의 평판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I 출판사 N 편집자
- 권위적인 자세를 버려야 합니다. 근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이나 오너리스크 모두 권위적인 태도에서 시작됩니다. 가맹점, 협력사 등에게 권위가 아닌 존중의 자세로 대했다면 기업은 부정적 평판을 해소하고 긍정적 평판을 쌓을 수 있습니다.
S 물류업체 L 대리
- 직원 개개인이 양심에 따라 윤리적으로 행동한다면 평판리스크를 많이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사건 사고로 인해 부정적 평판이 생기기도 하지만, 이해관계자들에게는 임직원이 일상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해당 기업 평판에 더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