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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 국민이 행복한 나라 국민권익위원회가 만들어 가겠습니다. 국민 체감 성과 창출을 위한 국민 권익증진 정책 추진 01 국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권익 구제 행정서비스로 인한 불만, 불편을 현장 소통과 협업으로 해결 1. 현장 중심의 민원 해결 [이동신문고] 참여지자체 범위 확대' 16년 97개 '17년 120개 [맞춤형 이동신문고] 운영 확대 '16년 35회 '17년 38회 2. 사회적 약자를 위한 행정심판 지원 확대 취약계층의 구술기회 보장을 위한 권역별 순회 행정심판 개최 확대 '16년 4회 '17년 6회 이상 청구인의 위법·부당 입증 부담 완화를 위한 현장 증거조사 확대 '15년 110회 '16년 228회 '17년 260회 02 내실 있는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사회에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 조성 1. [청탁금지법] 정착 노력 강화 상·하반기 3회 각 기관의 청탁방지담당관 대상 집중교육 실시 2. 재정 누수 등 예산 낭비 근절 17년 9월~11월 공공재정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 3. 신고자 보호 및 보상 내실화를 통한 상시적인 부패 감시 기능 확충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업무 처리기간 단축 목표 '16년 278일 '17년 217일 공익신고 보상금 조속 처리 목표 '13~'15년 연평균 1,700건 17년 2,000건 4. 사회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 청렴컨설팅 대상 기관 확대 '16년 9개 '17년 15개 온라인 청렴교육 수강인원 증대 2018년 목표:약 20만명('16년 대비 23% 증가) 반부패 민·관 협의체 [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 참여기관 확대 45개(16년)-> 50개(17년) 03 소통을 통한 국민 눈높이 정책 구현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 강화 1. 중앙-지방 정부의 민원 행정 협업 강화 '15년 이전 7개 '16년 54개 '17년 145개 지자체 고충민원시스템을 국민신문고로 통합 확대 2. 3회 이상 이송되는 핑퐁민원 신속 조정 '16년 3개월 '17년 2개월 핑퐁민원 처리기관 지정 기준인 [민원분류기준표] 정비기간 단축 3. 각 기관 콜센터 및 긴급전화(112·119)로 걸려온 일반민원전화를 110 콜센터로 통합·연계 확대 2016년 시범 실시 기간 기준 85초 64초 25%단축 민원발생 예측으로 예보 실시 심각(3단계) 주의(2단계) 관심(1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