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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 부처 정부콜센터, 정부과천청사로 통합이전

  • 담당부서-
  • 작성자전성현
  • 게시일2013-09-04
  • 조회수7,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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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9. 4.

담당부서

110 콜센터 TF

과장홍철호 ☏ 02-360-6500
담당자이영택 ☏ 02-360-6502
총 4쪽(첨부 2쪽 포함)

11개 부처 정부콜센터, 정부과천청사로 통합이전

5일 통합이전 기념식… 419명 상담사 연간 600만콜 처리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와 보건복지부,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토교통부, 관세청, 기상청 등 총 11개 부처가 운영하는 정부콜센터들이 5일 오전 10시 30분 정부과천청사 2동에서 정부콜센터 과천청사 통합이전 기념식을 갖는다.

※ 콜센터 이전부처(총 11개) :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외교부, 법무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국민권익위원회, 관세청, 기상청

 

기념식에는 이성보 국민권익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영찬 보건복지부 차관, 임종훈 청와대 민원비서관, 변승일 한국농아인협회장, 조보상 한국콜센터서비스학회장, 조영광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장 등 콜센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부처 콜센터들의 통합 이전에 따라 정부과천청사에는 3,181㎡(963평)에 달하는 공간에 공무원 48명, 상담사 371명 등 총 419명이 모이게 됐으며, 이들은 연간 600만 여건에 달하는 정부민원을 전화로 상담하게 된다.

통합 콜센터는 지난 4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지난 달 이전이 마무리됐다.

 

과천청사로 이전한 정부콜센터는 이전 안정화 작업 및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양질의 대국민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관별 콜센터 장비의 통합․공동 활용을 통한 운영 효율화, 정부콜센터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 표준화, 국민의 소리 통합관리로 대국민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보 국민권익위원장은 “그동안 부처별로 콜센터가 별도로 운영되면서 국민들이 불편해했고, 예산이 낭비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11개 부처의 콜센터 자원을 통합이전 함으로써 민원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부처 간 정보를 개방・공유・협력・소통하는「정부3.0」의 핵심가치가 적극 실현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통합 소회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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