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공개

기록관 업무소개

국민권익위원회 기록관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국민권익위원회와 그 소속기관 직제』(대통령령 제31574호)에 따라 사무처 운영지원과 내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원회 기록관은 고충민원 조사, 부패공익 신고사건 처리, 제도개선 권고, 행정심판 안건 검토 및 재결 등 위원회 각 부서에서 처리하는 주요업무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수집·보존·관리하여 내·외부 수요자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위원회가 보유하고 있는 시청각, 간행물, 행정박물 등 다양한 유형의 기록물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기록관 시설 설비의 최신화, 중요기록물 전자화, 특수유형 기록물의 수집 및 온·오프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추진하여 국민여러분에게 다가가는 권익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국민권익위원회 기록물 열람 안내

    국민권익위원회 및 권익위 이전 기관((舊)국민고충처리위원회, (舊)부패방지위원회, (舊)국가청렴위원회)이 생산한 기록물의 열람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는 정보공개 제도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저희 위원회 업무에 대해 열람을 원하는 기록물이 있으신 분은 정보공개 누리집(www.open.go.kr)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견학신청 안내

    국민권익위원회 기록관은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초, 중, 고 학생 단체 및 기록관리학 전공자(교육원생, 대학원생), 타 기관 기록관 업무 담당자 및 일반 공무원 등 누구에게나 열려 있사오니 견학을 원하시는 분은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견학은 탄력적으로 운영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44)200-7174 운영지원과 기록연구사  김해진 044)200-7174 국민권익위원회 기록관

찾아오시는 곳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2동 4층 기록관 찾아오시는길

※ 정부청사의 출입은 사전 허가가 필요하오니 반드시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

  • 콘텐츠 관리부서
  • 전화번호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주찾는 서비스 닫기

자주찾는 서비스 설정하기 총 8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뉴 목록